[국내] 전시
아이들과 가을에 함께 가볍게 읽기 좋은 책 김규정 작가의 새그림자를 소개드립니다.
롤라❤️
2024. 8. 27. 15:51
반응형
8월의 무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워서 그런지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이 느껴지는데요
8월에 가족과 함께 읽기 좋은 책 그림책 김규정 작가의 새그림자를 소개드립니다.
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어른이 읽어주면서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마치 예전에 비슷한 이야기의 동화가 있었던 듯한 느낌도 드는 작품 인데요
한 새가 철새 무리에서 떨어지고 처음에는 방황했지만 이내 적응하고 성장해 나간다는 큰 줄거리인데요
세부적인 내용은 인간이 높은 자리에 오르고 명예를 얻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그것은 누군가가 대체할 수 있는 그림자일 뿐이고 자신을 스스로 찾아나가기 위한 여행이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사실 인간이 성장해 나가고 자신을 찾는다는 실존 문제를 다룬 주제는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비슷한 내용들을 다른 주제로 표현해 낸 예를 들면 미운오리새끼 같은 비슷한 작품들이 있었어서 어디서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것인데요. 이 작품의 작가는 그림자로 그것을 표현했습니다.
작품에서는 새는 그림자만으로는 날 수 있어 기차짐칸이나 오토바이 뒷자리 등 마다하지 않고 이동하며 결국에는 혼자 스스로 길을 나서 곰, 표범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결국 그림자는 하늘을 날아갑니다.
그림책인 만큼 그림들도 어른이(?)인 제가봐도 귀엽고 내용이 감동적이기도 했습니다.
더운 여름 휴가철에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을 "새그림자"를 소개드렸습니다.
이상 남원학생교육문화회관 서포터즈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