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고창에서 가을에 가기 좋은 여행 명소 베스트 코스 선운사와 읍성을 소개드립니다.
롤라❤️
2024. 11. 12. 07:55
반응형
전북특별자치도에서 단풍하면 떠오르는 곳 중의 하나가 고창인데요. 청명한 가을날 익산 시민들과 함께 고창 당일치기 여행에 나섰습니다.
1. 선운사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기분 좋은 일입니다. 덕분에 발걸음이 가벼워졌습니다. 매표소 앞에 서 있는 일주문을 통과해서 선운사로 들어섰습니다. 아직 절 마당까지는 한참을 더 가야 합니다.
일주문을 지나 절 방향으로 걷다 보면 길옆으로 계곡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계곡을 감싸고 있는 단풍나무들이 살짝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기대했던 만큼은 아니지만 가을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완전히 붉은 단풍을 보려면 시간이 더 필요해 보였습니다.
천왕문 앞 다리 아래에도 가을이 살포시 내려앉았습니다. 선운사 단풍 포인트 중의 하나인데요.
2. 고창읍성
성의 기능이 그렇듯이 지금도 성벽에 오르면 주변이 훤하게 잘 보입니다. 이제는 적을 감시하는 목적 대신에 운동 삼아 산책을 하기도 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장소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소나무 숲 중간에 맹종죽 숲이 있습니다. 소나무 숲에 가려져 있어 표지판을 보고 찾아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맹종죽은 지름이 20cm에 달할 정도로 큰 대나무 종류인데요.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서 있는 풍경에서 힘이 느껴집니다. 고창읍성 산책을 통해서 소나무와 대나무 기운을 흠뻑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