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국내 연구진, 코로나19 무력화하는 '항체' 발견ps.관련수혜주 포함

롤라❤️ 2020. 3. 6. 04:47
반응형

전 세계 연구진이 코로나19에 대항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화학연구원CEVI(신종 바이러스) 융합연구단(이하 연구단)은 코로나19 치료용 항체 및 진단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연구 진행 결과, 기존에 알려진 사스 중화항체 2개와 메르스 중화항체 1개가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할 수 있다는 결과를 예측했다고 밝혔다.

스파이크 단백질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포 내로 침입할 때 활용되는 단백질로 연구진은 이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할 수 있는 항체를 예측한 것이다. 항체는 인체에 침입하는 바이러스를 무력화하기 위해 우리 몸의 면역반응이 만든 일종의 무기다.

연구단은 코로나19의 유전체 분석을 통해 사스 바이러스와의 유사성을 확인했고, 기존의 사스와 메르스 중화항체가 코로나19에 결합할 수 있는지 생물정보학 분석을 통해 예측했다.

전 세계 코로나19 검출용 주요 프라이머·프로브 세트의 민감도를 비교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보다 민감한 실시간 유전자 증폭 기반의 분자진단키트를 개발하는 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범태 연구단장은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그동안 구축한 융합연구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ㆍ정의ㆍ
코로나 등 전염병의 백신 및 조류인플루엔자(AI) 등과 같은 인수공통 전염병의 치료제에 대한 연구개발/제조/판매 업체들과 예방관련 진단 및 방역 업체들. AI, 사스(SARS), 광우병,코로나바이러스 등의 전염병이나 괴질 등 각종 질병 발생과 관련한 이슈 발생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항체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백신관련주가 다시 주목을 받았습니다.


#코미팜

#피씨엘

#바이오니아

#엑세스바이오

#녹십자

#큐브앤컴퍼니

#대성미생물

#에이프로젠제약

#진매트릭스

#유한양행

#수젠텍

#우진비앤지

#바디텍메드

#한미약품

#씨젠

#바이오리더스

#녹십자홀딩스

#일양약품

#중앙백신

#랩지노믹스

#옵티팜

#체시스

#파루

#한국콜마홀딩스

#종근당

#보령제약

#LG화학

#엔케이맥스

#일성신약

#이글벳

#대한뉴팜

#SK케미칼

#아이진

#광동제약

#인트론바이오

#제일바이오

#유바이오로직스

#진바이오텍

#화일약품

#진원생명과학

#신풍제약

#씨티씨바이오

#고려제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