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안산에서 가볼만한 벚꽃 명소 베스트5 와 이유 및 코스까지 확인해보세요

롤라❤️ 2024. 3. 30. 08:26
반응형

 

1. 안산호수공원

안산호수공원




▷추천 이유: 안산호수공원은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공원으로, 호수 주변에 약 1,0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며,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안산호수공원은 산책하기 좋으며, 호수에서 백조 보트를 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놀이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도 좋습니다.



▷ 안산호수공원 벚꽃 개화 예상 시기: 2024년 4월 중순 ~ 5월 초



▷ 안산호수공원 가는 법:



지하철 4호선 안산역에서 하차 후, 700번 버스 또는 701번 버스 환승하여 안산호수공원 정류장 하차

지하철 4호선 한양대역에서 하차 후, 700번 버스 또는 701번 버스 환승하여 안산호수공원 정류장 하차



▷ 주변 관광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안산시립미술관, 안산시립어린이회관

▷ 추천 음식: 안산 돼지갈비, 안산 막국수, 안산 닭강정

▷ 여행 코스: 안산호수공원에서 벚꽃을 감상 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연을 관람하거나 안산시립미술관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안산갈대습지공원





▷ 추천 이유: 가을에 갈대로 더욱 유명한 안산갈대습지공원은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갈대꽃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공원 내에는 약 1,0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3월 말 ~ 4월 초에 벚꽃이 만개합니다. 벚꽃이 만개한 공원은 마치 핑크빛 물결이 넘실대는 듯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공원에는 벚꽃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갈대밭, 생태연못, 야생화단지, 습지생태관 등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산책로, 자전거 도로,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에도 좋습니다.



▷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지하철 4호선 고잔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변 관광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안산시립미술관, 안산시립어린이회관



▷ 추천 음식: 안산 돼지갈비, 안산 막국수, 안산 닭강정



▷ 여행 코스: 안산갈대습지공원에서 벚꽃을 감상 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연을 관람하거나 안산시립미술관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안산중앙공원

 

안산중앙공원




▷ 추천 이유: 안산중앙공원 벚꽃길은 약 1.5km 길이로, 1,0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4월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 벚꽃을 감상하고 산책을 즐깁니다.



안산중앙공원에는 벚꽃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어린이공원, 야외공연장, 체육시설, 잔디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공원 주변에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안산시립미술관, 안산시립어린이회관 등 문화시설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 안산중앙공원 벚꽃길은 안산시청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변 관광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안산시립미술관, 안산시립어린이회관

▷ 추천 음식: 안산 돼지갈비, 안산 막국수, 안산 닭강정

▷ 여행 코스: 안산중앙공원에서 벚꽃을 감상 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연을 관람하거나 안산시립미술관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안산문화예술의전당




▷ 추천 이유: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안산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의 중심지입니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열리는 곳으로, 연극, 오페라, 발레, 콘서트, 전시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대극장, 소극장, 전시실, 리허설실, 연습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극장은 1,500석 규모로, 국내외 유명 공연단체의 공연이 자주 열리는 곳입니다. 소극장은 300석 규모로, 실험적인 공연이나 소규모 공연을 관람하기에 적합합니다. 전시실은 다양한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안산시립미술관과 함께 안산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안산호수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중앙공원 등 다양한 벚꽃 명소와 인접해 있어, 벚꽃을 감상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벚꽃 개화 예상 시기: 3월 말 ~ 4월 초



▷ 주변 관광지: 안산호수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중앙공원



▷ 추천 음식: 안산 돼지갈비, 안산 막국수, 안산 닭강정



▷ 여행 코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연을 관람한 후, 안산호수공원이나 안산갈대습지공원에서 벚꽃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안산시립미술관



▷ 추천 이유: 안산시립미술관은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2년에 개관했습니다. 5개의 전시실과 교육실, 야외 조각공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 및 해외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팁:

미술관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무료입니다.

매월 첫째 월요일은 관람료가 무료입니다.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전시 정보 및 교육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변 관광지: 안산호수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중앙공원



▷ 추천 음식: 안산 돼지갈비, 안산 막국수, 안산 닭강정



▷ 여행 코스: 안산시립미술관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한 후, 안산호수공원이나 안산갈대습지공원에서 벚꽃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타 벚꽃 명소 모음

화랑유원지

수변공원

노적봉인공폭포공원

갯골생태공원

한양대학교

안산호수공원

자락길

물왕저수지

옥구공원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