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코로나19로 신저가 행렬에도 반도체 주가 생각보다 안빠지는 이유?feat.관련주

롤라❤️ 2020. 3. 10. 12:34
반응형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음에도 #메모리 #반도체 가격은 시장의 예상을 뒤엎고 강(强)보합세를 기록하고 있다. 중국의 #전자제품 공장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소비 시장의 침체에도 #D램 메모리와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이 떨어지기는커녕, 오히려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메모리 #반도체는 경기에 민감한 제품으로, 원칙대로라면 스마트폰이나 PC와 같은 전자제품의 판매량이 꺾이면 가파르게 추락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불확실성이 역설적인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탓에 한 달 뒤 반도체 가격도 전혀 예측 못 하는 상황이 오히려 강보합세를 뒷받침한다는 해석이다. 불확실성이 너무 크다보니 일정량 재고는 미리 확보하려는 심리가 있다는 것이다. 시장조사 업체 디램익스체인지는 "추후 반도체 가격 급등을 우려한 제조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물량을 비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반도체 공장의 가동 중단'이라는 최악의 시나리오도 구매자들에겐 불안 요소다. 주요 메모리 반도체 제조공장 한 곳이라도 가동 중단되면 전 세계 반도체 공급량은 급감한다. 7년 전 SK하이닉스의 중국 우시 공장이 화재가 나 일부 라인이 가동을 멈췄을 때 #D램 가격이 40% 이상 폭등한 사례도 있다.

*시스템반도체란 다양한 기능을 집약한 시스템을 하나의 칩으로 만든 반도체로 메모리반도체와 달리 논리적인 #정보처리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비메모리의 대부분을 차지함에 따라 통상 비메모리반도체라고 불림.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 TV(3D TV 등), #자동차(#전장화, #지능화) 등 #IT융/복합 기기에 사용되며, 첨단 IT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활용범위가 크게 확대 됨. 이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군임.

종목명

#알파홀딩스



#오디텍



#라닉스



#삼성전자



#고영



#디아이



#어보브반도체



#에스앤에스텍



#실리콘웍스



#아나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