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2년 후 드론배달기지 10곳을 조성하는 방안 본격 추진하기로feat.수혜주 정리

롤라❤️ 2020. 3. 10. 23:46
반응형

드론은 앞으로 #물류 산업에 보다 #혁신적인 진전을 가져올 것이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미 재고조사에서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드론에 달린 카메라로 상품에 부착된 #바코드, #QR코드, #무선주파수식별(RFID)을 인식하고 캡처해 재고조사를 하는 것이다. 

국내에서도 드론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날이 머지않았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7월 충남, 전남의 도서 지역과 산간 지역 주민에게 드론으로 물품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험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만 이 같은 드론 서비스의 외연(外延)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해묵은 과제에 속하는 도심 비행 제한 규제부터 감지기술과 수직이착륙 기술 확보 등 풀어야 할 과제도 산적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2022년까지 10곳의 드론배달기지를 만들어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5일에는 #데이터(D), #네트워크(N), #인공지능(AI)과 드론의 융합기술개발을 통해 비 #가시권, #자율비행, 원격운용이 가능하고 지연율이 낮은 실시간 데이터처리 기반의 드론 활용 서비스 창출을 위한 ‘DNA+ 드론 기술연구개발’ 사업도 연장 공모했다.

*드론이란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이 탑재된 무인항공기로, 군사용도로 최초 개발됐으나 최근 고공 촬영 및 배달 등으로 확대되고 있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알리바바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드론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방위산업체나 중소기업, 택배업체들이 드론에 관심을 보이고 있음. 이에 따라 향후 글로벌 산업 내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전망. 다만, 국내외 현행법상 드론이 군사용이나 공적인 업무에만 국한되어 있어 상업용으로 확장되기에는 관련 규정이나 법 개정이 필요한 상황임.

수혜 종목명

#한빛소프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이씨현시스템

#휴니드

#한국항공우주

#매커스

#퍼스텍

#KT

#뉴로스

#대한항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