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2020년도 지역사회서비스, 치매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feat.치매 관련주 정리

롤라❤️ 2020. 3. 11. 04:23
반응형

2020년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에 치매 분야가 다수 포함되면서 치매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표준서비스인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여행 서비스’ 외에도 혈관성 치매 환자가 이용 가능한 ‘재활 로봇 활용 재활 서비스’가 추천 예시사업으로 제시되는 등 치매영역의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표준사업인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여행 서비스'는 2가지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활용이 가능하다. 치매 환자를 제외한 여행과 환자를 포함한 가족 여행으로 나눠진다. 
치매 환자에 대한 높은 간병 부담으로 지친 가족에게 전문 여행서비스를 통한 휴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체적・정서적 스트레스 해소, 가족관계 개선과 생활의 활력을 유도한다

*치매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뇌손상에 의해 지능, 의지, 기억 등 여러 인지기능의 장애가 생겨 예전 수준의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함. 2017년 정부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치매 국가책임제"를 공식화함에 따라 부각. 한편, 2018년2월 정부는 2020년부터 2029년까지 치매연구개발사업에 1조1,054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힘.

종목명

#엔에스엔

#리메드

#메디프론

#일진홀딩스

#에이프로젠제약

#아이큐어

#명문제약

#고려제약

#에이비엘바이오

#네이처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