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는게 힘들 때 찾아가 보면 좋을 남원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후기

롤라❤️ 2023. 5. 3. 13:11
반응형

남원시 보건소와 함께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부담스럽지만 막상 가보면 부담 없기도 한 곳이었다.
 
계기가 되어 자살 및 우울증 검사 같은 것을 받았는데 수치가 좀 높게 나와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가보게 되었다. 
분야별로 원하는 상담사를 지정해준다. 복지사, 정신간호사, 임상심리사 등 원하는 사람을 매치해준다.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285 (보건소)

시에서 운영하는 공무원 기관인줄 알았는데 작년부터 바뀌어서 사설업체 위탁이고 이런식으로 팀이 나누어져 있다.
 
검색하기 힘들지만 어떻게 찾아서 나오는 홈페이지에서도 정신관련 검사후 상담요청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주소 : www.nwmhc.co.k r

이곳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사업은 4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1. 중증정신질환자관리사업
정신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 및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재 기능을 유지·발전시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함.
2.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아동·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정신질환 및 심리정서적인 문제를 조기발견 하고 상담 및 치료연계를 통해 정신건강문제 예방함.
3. 자살예방사업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고, 자살고위험군·자살유가족에 대한 조기발견 및 개입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함
4.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우울·불안·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
 
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다보니 상담보다는 자살예방이나 중증환자 위주로 다루어진다.
정신과에 가기 부담스럽거나 가벼운 검사가 해보고 싶을 경우 쉽게 가볼 수 있는 방법은 일단 방문 후 검사를 받고 상담을 하는 코스가 무난하다.

시중에서도 검사비가 비싼 mmpi 같은 심리상담검사가 해보고 싶었는데 (문항 엄청 많고 인성검사 같은것) 검사용지가 없어서 못 한다는 다소 어처구니 없는 답을 받아서 상담이나 했다

옴니핏 뇌파검사기구

가자마자 뇌파 검사를 받아보았다. 장비를 머리에 착용하고 시간은 3분이면 끝나고 결과가 프린터되어서 나온다. 

소파가 굉장히 편하다. 누워서 상담을 받고 싶었는데 그건 어렵다고 하신다.
뇌파검사 결과가 궁금한것도 가게 된 이유 중 하나였다. 해보니 과학적인지는 잘 모르겠다. 매 번 할때마다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한다.

상담실 내부모습
편안한? 작은방에 상담하기 좋다 조용해서 더 좋다.

안에 씨씨티비도 있다. 마실것은 달라고 해야 준다.

단점은 아무래도 전문 병원이 아니다보니 상담은 1회로 끝나게되고 주로 자살예방과 중증질환과 관련된 상담이 이루어지게된다. 그래서 사람에 따라서는 원하는 답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또 단점은 저녘 6시 이전에 가야한다.


 
상담 마지막에 괜찮은 사업 추천으로  마음건강주치의 사업이라고 해서 정신과 의사가 한 달에 한번 상담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정신과 가면 의사와 상담해서 시간 단위로 상담비를 받아서 부담스러운데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