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시

오산시립미술관에서 무료 전시중인 오산천의 풍경 사진전과 다른 전시들 관람후기

롤라❤️ 2023. 5. 6. 16:05
반응형

 

오산시민들에게 무료로 문화 감성 충전기회를 주는 오산시립미술관 간간히 유료 전시가 있긴한데 거의 무료 전시가 다 입니다. 5.5일 어린이날에 오산시립미술관을 방문했습니다.
오산천의 풍경을 담은 사진 관람전 오산천을 지나가게 되네요
어린이날 비가 많이 온다고 했는데 오전에는 아직 비가 많이 오지 않네요

저는 주로 4층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관람을 합니다.


젊은작가, 신진작가 발굴과 작가들의 전시이력에 도움을 주고자 전시 기획 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공간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전 시 명: <자연스럼>展
전시기간: 2022. 12. 13.(화) ~ 2023. 6. 25.(일)
전시기획: 한승호
영문번역: 마이트렌스
레 터 링: 나래기획
참여작가: 심안수

전시소개:
세상은 빠르게 발전하고 우리는 그 속에서 복잡다단하게 살아가고 있다.
기술의 발전이란 편리함의 목적성 앞에 더욱 복잡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게 되지 않을까?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접하면서 과연 우리는 편리하기만 할까? 그 이면에는 선택장애, 스트레스, 우울감 등의 정신적 고통이 수반된다. 비교하고 고민하고 끊임없이 생각한다. 나이가 들수록 단순하게 살고 싶어지는 세상이다. 우리는 복잡함에서 벗어나 순수함과 단순함 속에서 자유를 찾아 휴식을 취한다. 발전의 상징인 도심 속에서 파괴되고 있는 자연이라는 상반된 이미지를 통해 발전이란 양면성과의 공통점을 느낄 수 있다. 독창적 기법을 가진 심안수 작가의 다채롭고 순수한 작품을 보며 잠시나마 ‘힐링’이 되는 공간을 작품을 통해 선보이고자 기획하였다.
어린아이처럼 그리기 위해서 평생을 바친 피카소처럼 보이는 것을 그리지 않고 생각대로 그린다는 건 복잡함에서 벗어나 자신의 생각을 순수하게 표현하고 싶어서가 아니었을까?
이번 전시를 통해 잠시나마 도심에서 동심으로 자연을 바라보며 순간의 자유를 느껴볼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심슨 만화가 생각이 갑자기 나네요 전시 소개를 보고 나서 그림을 보니 좀 다르게 보입니다. 처음 봤을 때는 이걸 그림이라고 그린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귀여운 동물들도 있습니다. 이런 동심이 느껴지는 그림을 어른이 그렸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미술관에 오면 좋은 것이 볼때마다 새로운 것을 느끼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LED 불빛이 아름답습니다.

또다른 불

올 때마다 옆 건물 사진을 찍는데 조금씩 올라가네요

전시회 천장~ 탁 트여서 좋네요 밤에 보면 더 멋있겠죠

 

4층에서는 계획에 없던 김은희 초대개인전을 하고 있었는데 작가님이 직접 자리에 있었는데 사진을 못찍게 해서 그냥 눈으로만 봤습니다.  ㅜㅜ 아쉬워서 소개 엽서 사진만 남겼습니다.

옆의 휴식공간에서 찍은 사진 저는 이곳에 오면 탁트인 전경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전 시 명 : 《 오산천의 풍경(風景), 아닌 풍경 》

전시기간 : 2023. 5. 2.(화) ~ 5. 7.(일)

전시장소 : 오산시립미술관 제1~3전시실

전시단체 : 포토에세이

전시소개
오산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사진 작가들이 모인 포토에세이 사진동우회에서 그간 활동하면서 카메라로 담아온 아름다운 사진 작품이 전시됩니다. 특히 사계절의 변화에 따른 오산천의 풍경과 풍경이 아닌 작품 사진을 함께 펼치는 본 전시는 시민들이 사랑하는 오산천과 그 주변의 일상을 다양한 시선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구성되어 시민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네요

이 곳은 다행히 사진을 찍을 수 있네요

사진인지 그림인지??

옛날 체육관을 생각나게 하는 바닥 나무가 좋습니다.

봐서 마음에 드는 작품들만 찍었습니다. 
비싼 카메라로 찍었을 텐데 확실히 휴대폰 카메라와는 틀리게 사진에 뭔가 기운이 느껴집니다.

게임속의 한 장면 같은데요? 세랭게티?

지나가면서도 희한한 부분을 놓치지 않았네요

외부의 야외 콘테이너 전시전 날짜별로 전시가 바뀌는거였군요 몰랐습니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