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안전운전팁)과속 방지턱 진입시 충격을 줄이는 방법

롤라❤️ 2020. 3. 22. 22:31
반응형

과속방지턱은 높은것도 있고, 낮은것도 있고.. 넓은것도 있고, 좁은것도 있고...
다니다 보면 여러가지가 있는데..

넓고 낮은 방지턱일 경우, 차량에 충격이 덜한데...
폭이 좁으면서 높은 방지턱일 경우, 차량이 툭~ 튀어 올랐다가 떨어지므로 차와 사람에게 충격이 많이 갑니다.


방지턱을 연속으로 여러번 넘을때면 몸으로 느껴지는 충격도 충격이지만...
차가 빨리 망가질거 같다는 생각이 듬니다.
물론 방지턱 앞에서 속도를 시속 10km 이하로 줄여서 넘어가면 충격이 줄어들긴 하지만...

그러나 속도를 낮추어도 바퀴 2개가 방지턱을 동시에 넘을때는 차가 위로 튀어 올랐다가 아래로 철렁하고 떨어지죠..

높은 과속 방지턱을 넘어갈때 차가 충격을 받아서 빨리 망가질거 같은 느낌임니다.


그래서 나는 방지턱을 넘어갈때 차에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나만의 방법으로 넘어갑니다.. 

방지턱 앞에서 속도를 줄여면서 살짝 핸들을 틀어서 방지턱을 사선으로 넘어갑니다.

*(핸들을 많이 틀지 않아도 살짝만 틀어서 바퀴 2개가 동시에 올라타지 않게만 하면 됨니다.)  
차가 방지턱을 사선으로 넘어가면 바퀴 2개가 방지턱을 한번에 올라타지 않고, 한쪽 바퀴가 먼저 올라타고

내려올때 쭘에 다른 한쪽바퀴가 방지턱에 올라타게 됨니다.    ↓↓↓↓↓


이렇케 한쪽 바퀴씩 차레로 방지턱을 올라가면 차량이 한번에 붕~뜨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충격이 덜하니까 하체 쇼크업서버(충격완화장치)에도 무리가 가지않게 됨니다. 

그러나 이런방법은 옆차선에 차량이 없거나 뒤로 멀리 떨어져 있을때만 가능합니다.
옆차선에 차량이 가까이 따라 온다면 부팃 칠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옆차선에 차량이 없거나 멀리있을 때에만 이런방법으로 넘어가면 충격없이 부드럽게 넘어감니다.
차량 하체 수명이 길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