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직 헤어디자이너가 알려주는 머릿결 케어방법 정리

롤라❤️ 2020. 5. 8. 08:11
반응형

전직 헤어디자이너가 알려주는 머릿결 케어방법 정리

#검은깨팩(윤기와탈모개선)

: 물, 검은 깨가루, 곡물 가루르 1:1:1 비율로 섞어 두피와 모발에 발라준 후 헤어캡을 쓴 뒤 30분 후 물로 헹궈준다.

#마요네즈팩(손상된 모발 개선)

: 계란 노른자와 마요네즈 3 숟가락을 넣어 섞은 후에 젖은 모발 끝에 바르고 15분 뒤 미지근한 물로 샴푸해준다.

#마사지후3분방치

:방치해 뒤야 두피에 붙어있던 이물질이 제대로 떨어져 나간다. 그 동안 몸을 씻거나 양치를 하면 좋다.

#머리를충분히헹구기

: 샴푸가 두피에 남아 축적될 수 있기 때문에 마사지를 꼭하면서 헹구고 거품이 안보이도록 깨끗하게 씻겨낸다.

#머리는밤에감아라

: 낮에 활동하는 동안 두피와 모발에는 각종 먼지와 노폐물, 땀 등이 붙어 있어 자기 전에 감아주면 좋다.

얼굴 클렌징을 밤에 하듯 두피도 똑같다고 보면된다.

#이틀에한번씩감아주기

:샴푸는 두피 속의 피지를 없애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해 매일 감는 습관은 좋지않다.

#샴푸를 충분히 손으로 거품내기

: 손에서 샴푸를 비비며 거품을 내는 이유는 계면활성제(신장, 자궁에 축적됨)를 사라지게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남성, 여성에게 중요한 과정입니다.

#손톱이 아닌 지문으로 마사지하기

: 두피에 쌓인 각질제거와 동시에 두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샴푸는500원크기로짜기

:많은 양의 샴푸는 오히려 두피에 안 좋고 더 깨끗하게 씻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물의온도는미지근하게 , #충분히머리카락을적셔준다.

: 머리는 우리 몸에서 가장 온도가 높기 때문에 미지근하게 느껴질 정도로 하는게 좋다.

#머리감기전, 끝이 둥근 빗으로 머리빗기

머리의 이물질과 두피에서 생성된 머리기름이 머리 끝까지 가도록 도와준다.

#머리말릴때는최대한부드럽게

: 머리를 수건에 감싸서 양손으로 꾹꾹 눌러 주면서 물기를 없애준다. 수건에 머리 비비는 것 절대금지!

#물기 제거 후 케어 제품 사용하기

: 물기가 많은 상태에서 바르면 케어제품이 제대로 스며 들지 않고 흘러내릴 수 있다.

#시원한바람으로머리말리기

: 뜨거운 바람이 단백질로 이루어진 머리카락을 파괴해 금방 손상시켜 머리결이 안 좋아진다.

#계란팩 (단백질공급탁월)

: 계란1개(지성이면 흰자만) 풀어서 거품이 생길 때까지 휘저은 다음 두피랑 모발에 바르고 샤워캡을 쓰고 20분 방치 한 뒤 샴푸로 잘 헹궈준다.

#바나나팩 (두피건강, 윤기 개선)

:바나나 2개를 굉장히 곱게 갈아 꿀 한 숟가락 넣고 섞어 준 다음 손상 부위에 발라준 후 비닐로 감싸고 10분 방치한 뒤 깨끗하게 헹궈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