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경기도 안성에서 가볼만한 데이트코스?! 안성 최남단 청룡리 청룡저수지그 모습은?

롤라❤️ 2020. 11. 10. 15:13
반응형

안성에서 가장 최남장에 위치한 조용한 마을 청룡리에 가면 ‘청룡저수지’ 라는 커다란 저수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리배가 한가로이 떠다니는 이 평화로운 저수지는 사실 서운산을 등산하거나 청룡사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겐 익숙한 곳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생각보다 이름도 그렇고 생소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물이 많아서 맑은 느낌의 저수지 물 색깔은 아니지만, 주말을 이용해 고즈넉하게 저수지의 풍경을 담고 왔는데요.

 

 

 

 

 

또한, 안성의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청룡저수지 주변으로는 이미 말씀드린 서운산, 청룡사외에도 다양한 관광지와 명소가 존재하며 특히 저수지 주변으로 조성된 소박한 카페들과 서운산 둘레길은 매니아 층이 있을 정도로 꽤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조금 비싼감은 있지만 오리배와 모터보트, 수상스키 등을 배우며 즐길 수 있습니다.

 

 

청룡저수지는 저수지 자체의 풍광도 멋지지만 카페들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마침, 운이 좋게도 수상스키를 즐기러 오신 분이 계셔서 모터보트가 언제 출발을 하나 조용히 기다려보기로 합니다.

 

 

기다리는 시간에 저수지 주변을 조금 돌았는데요.

참고로 청룡저수지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지는 않아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수지 넘어 보이는 풍경이 마치 ‘동화’처럼 아름답네요1

번잡한 도심 생활을 벗어나 이렇게 고요한 저수지 주변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네요. 아마 계속 살다보면 답답한 느낌도 들겠죠? 

 

 

저수지의 멋진 풍경을 넋 놓고 지켜보던 중! 갑자기 요란한 모터소리와 함께 함성이 들려왔습니다.

아까부터 준비해온 모터보트가 물살을 가르며 수상스키를 끌기 시작하는데요. 수상스키를 타시는 분의 실력이 대단했습니다.

마치 청룡저수지에 온 사람들을 환영하는 것처럼요.

 

 

 

 

 

 

엄청난 스피드로 순식간에 지나가는 모터보트와 수상스키가 만드는 환상적인 풍경이 잔잔한 호수에 여파를 일으키면서 달리네요

워낙에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모습에 사진을 역동적으로 담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었습니다. 코로나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이 보기만해도 치료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봄에는 벚꽃길 저수지가 되고 가을이면 단풍길 산책길이 되는 사계절 철에 따라 모두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하는 한폭의 풍경화 같은 안성의 청룡저수지!

가족들과, 친구들,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해도 모두다 만족할 수 있는 안성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될 가능성을 발견한 하루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