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tv대신 ott가 뜨게된 이유??feat.수혜주

롤라❤️ 2020. 3. 12. 00:15
반응형

OTT는 ‘Over The Top’의 준말로 초기엔 셋톱박스가 꼭 필요한 동영상 서비스를 의미했지만, 최근엔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모두 일컫는다.

OTT가 각광받는 이유는 뭘까?
1. 볼 만한 콘텐츠가 많고, 이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다. 특히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다음 콘텐츠 시청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넷플릭스의 ‘추천 알고리즘’ 기술은 1인 가구에 크게 어필했다. 시간 날 때마다 콘텐츠를 짬짬이 보는 데 효율적이었기 때문이다.

2. ‘오리지널 콘텐츠’도 핵심 경쟁수단으로 떠올랐다. 넷플릭스가 ‘옥자’ ‘킹덤’ 등의 단독 콘텐츠로 국내 가입자를 끌어 모으자 디즈니 등 타 경쟁자 들도 분주히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독특한 시각을 갖춘 해외 콘텐츠도 다양한 개성을 지닌 2030세대의 1인 가구의 눈길을 사로잡은것이 성공 요인이었다.

*셋톱박스(STB)란 위성이나 케이블 또는 지상파 매체를 통해 디지털 형태로 송출되는 방송을 수신하여, TV 혹은 기타 디스플레이어로 영상, 음성 및 기타 방송 구현에 필요한 데이터의 신호를 처리해주는 장치이다.
전달 매체에 따라 위성, 케이블, 지상파, IPTV,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등으로 구분됨. 2009년 미국에 이어 2010년 스페인, 이탈리아, 2011년 프랑스, 캐나다, 일본 등 주요 국가들의 아날로그 방송이 디지털로 전환되고, 우리나라도 2012년12월31일에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고 디지털로 전환됨에 따라 크게 부각됨.

수혜 종목명

#디엠티

#가온미디어

#휴맥스

#홈캐스트

#휴맥스홀딩스

#필로시스헬스케어

#아리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