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이라크 미군기지 로켓포 공격에 미군 2명 사망" 전면전 가능성∆ ps.관련 수혜주 정리

롤라❤️ 2020. 3. 12. 09:29
반응형

폭스뉴스 기자 제니퍼 그리핀은 자신의 트위터에 "카투사에 로켓포 15발이 떨어져 미군 2명과 영국군 1명이 사망했다면서 is는 이런 공격력을 보유하지 않았다고 미군 취재원이 말했다. 부상자는 최소 11명 이상일 것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2014년 IS 사태가 본격화한 뒤 이라크 내 미군 기지에 대한 로켓포 포격은 종종 벌어졌지만 단일 공격으로는 이날 사망자가 가장 많다.

미군은 이라크 내 자국군에 대한 공격의 주체가 이란이 지원하는 이라크 시아파 민병대 라고 의심한다.

미국이 중동에 있는 미국인의 피살을 이란의 미국에 대한 공격으로 규정하는 '한계선'으로 정했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도 두달 전 벌어졌던 이란과 군사 충돌이 재현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지난해 12월 27일 이라크 내 미군 기지에 대한 로켓포 공격으로 미국인 도급업자 1명이 사망하자 미국은 이란에 사주받은 시아파 민병대 카타이브 헤즈볼라의 소행이라고 단정하고 이틀 뒤 이 민병대의 기지 5곳을 폭격해 25명이 사망했다.

이에 카타이브 헤즈볼라는 12월 31일 바그다드 주재 미국 대사관에 난입했고 올해 1월 3일 미군은 이란 군부 거물 가셈 솔레이마니 혁명수비대 사령관을 바그다드 공항에서 폭사시켰다.

#퍼스텍 : 항공유도분야 전문업체

#빅텍 :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 전원공급장치

#스페코 : 조타기능과 동시 함안정 기능수행,

#한화우 : 방산사업 부문 국내 1위

#한일단조 : 항공투하탄 탄체와 박격포탄 탄체 등을 생산

#포메탈 : 탱크, 장갑차, 자주포의 현가장치 등 생산

#유니맥스글로벌 : 매출 비중 중 유도무기 부문 44.9%, 항공부문 23.8%

#휴니드 : 방산용 FM무전기 장치대 및 민수용 장비 생산

#국영지엔엠 : 방폭, 방탄유리 생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