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오는 경차에는 좀 어렵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첫차량을 만들때 쓰이는 몸체가 철판 부분이~
바디부분이 모노코크 냐 프레임이에 따라서 차량의 정면 충돌, 후방, 측면 충돌시 여러 기타부분에서 안정성이 상이하게 틀리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몸체 즉 뼈대 부분이 프레임 바디강성은 어디가 좋냐?
둘다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요즘은 현대/기아도 포스코 기가스틸 이라는 초강력 강판을 쓰기때문에
예전 바디프레임보다 훨~신 가볍고 안정성면에서 좋아졌습니다.. 모닝은 에어백 갯수도 7개, 나쁘지 않습니다.
동력성능은 거의 도찐깨진이며, 0 ~ 100키로 구간은 누가 더 빠르냐 모닝이 약간 빠릅니다 (제로백이라고하죠)
모닝과,스파크는 엔진방식 이랑 미션이 서로 틀립니다, 제조사에서 추구하는 방식이 틀립니다.
전혀 다른엔진 과 미션이라 모닝에는 카파엔진+현대파워텍, 스파크에는 에코텍 + 보령CVT미션 둘중 변속의 이질감,
변속충격, RPM 리스펀스가 좋냐고는 힘들지만 저는 추천드리자면 오토기준에서는 모닝보다는 더 넥스트스파크
CVT 미션조합이 공도에서는 더 조금 낫다고 보여지네요 ^^ 외,내관 디자인은 개인취향이라 Pass하겠습니다 ^^
기능면 옵션부분에서 는 예전에는 스파크쪽이 옵션부분이 조금 모닝에게 떨어지는 부분도 있었는대 요즘은
스탑앤고, 측방감지 , 차선이탈방 지 드라이브와이드, 정면충돌 방지 시스템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
주행성능편 : 공도주행에서는 거의 대동소이하다 고 말씀드리고 싶고, 고속주행에서는 거의 비슷하거나
필자가 운행시 스파크 쪽에서 노면을 타고 가는 주행느낌은 더 나 은것 같다고 보여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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