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긋지긋한 습진! 습진에 대한 정보와 함께 습진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방법들을 소개드려요!

롤라❤️ 2021. 7. 16. 13:17
반응형



장마가 끝나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많은 질환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습진'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께 전해 드릴까 합니다. 여름 동안 받은 강한 자외선에, 가을의 건조함이 더해져 나타나는 습진! 지금부터 습진은 과연 무엇이며,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아요.









우선, 습진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전해 드릴까 합니다. 습진이란 가려움과 홍반, 부종과 진물 등의 증상을 보이는 피부 질환으로써,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쉽게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습진은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중 20% 이상이 본 질환을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하디 흔한 피부 염증 질환입니다. 이는 각 종류에 따라 치료 기간이라거나 치료 강도 등이 달라질 수 있지만, 오늘은 실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습진치료방법을 전해 드리도록 할까 합니다.






우선, 가장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방법인 '건강한 영양 공급'이 습진치료방법 중 가장 큰 역할을 하는데요. 습진은 인공 첨가물이라거나, 포화 지방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에게서 더 높은 발병률과 재발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것들이 많이 첨가되어 있는 패스트푸드와 사탕은 피부는 물론, 체중 증가에도 큰 몫을 하고 있죠. 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과일과 야채, 그리고 콩류를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녹색 채소와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섭취가 중요하오니, 이 점 기억해 주세요!






이어 소개해 드릴 실생활에서 실행이 가능한 간단한 습진치료방법은 바로 '오이'를 먹고, 피부에 양보하는 것입니다.

오이를 먹으면 우선, 많은 수분이 몸에 축적되기 때문에 습진은 물론, 타 질병의 감염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러한 오이는 먹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 올리거나 팩을 하는 것으로도 습진치료방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덧붙여, 간지러운 부위에 오이를 올려 놓으면 피부 진정 효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알로에 베라 역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습진치료방법 중 하나인데요. 알로에 베라 같은 경우는, 알로에 베라 잎을 짜서 나오는 젤을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환부의 열감을 사라지게 해 주는 것은 물론, 위에서 설명 드렸던 오이와 같이 간지럼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알로에 베라 잎은 냉장고에 보관하며 사용하면 보다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하오니, 기억해 두세요~






마지막으로 전해 드릴 습진치료방법은 바로 '휴식'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 모두 한 번 쯤은 다 들어 보셨을 텐데요.

습진도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스트레스는 단순히 심리적인 곳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 신체에도 매우 해로운 영향을 끼치곤 합니다. 매일의 고민, 그리고 걱정에서 한 발자국 물러나 스스로에게 충분한 휴식 시간을 내어 주며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힌다면, 울긋불긋한 피부도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