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대구 17세 청소년 숨져...'사이트카인 폭풍 관심'...젊을수록 위험 ft.사이토카인의 뜻과 관련 수혜주 정리

롤라❤️ 2020. 3. 20. 22:35
반응형

사이토카인은
코로나19 중증환자들은 바이러스 급증식으로 인한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아져 사이토카인(우리 몸 안의 면역물질) 억제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이토카인 폭풍은 외부에서 침투한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환자의 몸에서 과도하게 면역 물질이 증가하는데
오히려 이 면역물질(사이토카인)이 과도하게 분비를 일으켜 정상 세포까지 공격해 염증을 일으키는 현상이다.

(사이토카인 관련주)

#셀리버리
iCP-NI는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거나 심각한 외상을 입는 상황에서 인체 면역체계가 과도하게 활성화되는 일명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s)'을 억제해 중증 패혈증을 막는 치료신약이다.

#프로스테믹스
'케피어 그레인 유래 미세소포체의 용도’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이 조성물은 면역세포, 대장세포에서 IL-6, IL-8, TNF-α등 대표적인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 개선 또는 치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미팜
코미팜에 따르면 파나픽스는 미국에 있는 연구기관 및 대학 그리고 서울대학 약학대학에서 연구와 실험을 수행해 왔다. 특히 기전을 밝힌 퀸즐랜드 대학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만을 선택적으로 배출을 억제시킨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파나픽스는 스테로이드처럼 면역세포 전체를 억제하지 않으며 면역세포인 대식세포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음이 확인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