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야간에 가본 남원 광한루 야경과 내부 견우직녀 달빛풍류 공연전시 관람후기

롤라❤️ 2023. 8. 5. 12:53
반응형

참고로 남원 광한루원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은 유료인데 주변에 공용 주차장과 앞에 도로 등 주차할 곳이 아주 많아서 주변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호구라서 광한루원 앞에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뒤늦게 발견했습니다.
저녁 6시 이후에는 입장료 무료입니다. 꽤 오랬동안 입장료가 성인기준 3천원 이었는데 올해부터 광한루원 입장료를 4천원으로 올리고 대신 2천원을 지역화폐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그 전에는 입장료 3천원에 1천원 지역화폐로 돌려줬었습니다. 요즘은 저녁 6시도 환해서 가볼만합니다.

지역화폐 주변 소상공인들 가게에서 쓰는 건데 그닥...
 

어둑할 즈음의 남원 광한루원 주변 돌담길

날씨도 덥고 모기도 많다.

가야금과 해금소리가 들려서 뭔가 해서 가보았더니 공연 비슷한 것을 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자기 공연이 시작되었다. 

무슨 공연인줄도 몰르고 그냥 보고 있었는데 중간쯤에야 견우와 직녀에 관련된 얘기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른쪽에 저 여자분이 직녀로 보인다.

다들 표정이 영혼없이 연주하는 느낌이 많이 든다.

견우가 노래를 부른다. 대사도 한다. 옷도 저럽게 입고 부르면 많이 더울 것 같다.

사람들은 거의 집중을 안한다. 너무 덥기도 했다. 

배위에서 노래 부르는 견우 노래에 역시 판소리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

조명까지 있으니 더 더울것 같다.

혼자 독백하는 견우

갑자기 전통 무용 댄스 로 급전환... 잉...

미끄러지듯이 춤은 잘 추셨다. 발에 뭔가 롤러스케이트 같은 것을 탓나 싶을 정도였다. 옷이 정말 더울 것 같다.

갑자기 끝나버린 공연 ㄷㄷ
마지막에 춤추신 분도 그냥 맨발로 걸어서 밖으로 나가셨다. 아 끝났다 하고 집에 바로 가셨나 보다 ㅎ
갑작스러웠지만 결국 끝까지 보게 된 공연 ㄷㄷ 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