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남원의 관광해설사 양성과정 남원 문화원 향토대학 강의와 수업후기

롤라❤️ 2023. 9. 3. 09:40
반응형

남원 문화원에서 위탁받아 진행하는 것 같은 문화해설사 양성과정 향토대학

먼저 문화 해설사가 무엇일까요?

* 문화관광해설사 정의
문화관광해설사란 '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이해와 감상, 체험기회를 제고하기 위하여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로 정의합니다.


* 문화관광해설사 역할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해당 활동지역의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서 전달
방문목적, 관심분야, 연령 등 다양한 관광객의 관광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여흥적 해설로부터 해당 활동지역의 역사,문화,자연자원에 대한 전문적 해설 제공
관광정보를 생산 및 확산시키며, 해당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며,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역할 담당
관광객들의 바람직한 관람 및 탐방 예절과 건전한 관광문화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 문화재를 비롯해 주변 환경을 보호 및 해당 활동지역의 문화관광 홍보대사와 유사한 역할 수행

 

매년 해오던 과정인것 같습니다. 꽤 오래 해온것 같습니다.

한 번은 강의 듣고 한번은 강의와 관련된 곳을 탐방하는 코스입니다.

남원 문화원 주변 온갖곳에서 다 이곳에 차를 대다보니 저녁 아니면 항상 주차난에 시달립니다. 차 긁어먹기 딱 좋게 생긴곳

입구 앞에 현수막에 대충 설명해 놓은 것이 좋네요

수강료도 4만원이나 있어서 사람도 없을 것 같았는데 꽤 많네요 나이대가 평균 50 후반은 되는 것 같습니다. 역시나 어르신들만 있네요 역시 어르신들의 천국 남원입니다.

관광해설사가 그렇게 인기가 많은 것 일까요?

강좌 전용 책자도 있네요

입구에서 출석체크하고 책자를 나누어 줍니다. 책자를 보니 옛날 대학교 다니던 생각이 나네요

너무나 빈약해서 아쉬운 다과종류 믹스커피 몇 개와 차가 전부 저번에 갔었던 인문학당이랑 비교 되네요 여기는 심지어 유료인데요

적당한 두께의 책자 따로 시험은 없는 것 같아서 편하게 강의를 듣는것 같습니다.

얼추 40명은 되는것 같습니다. 의외로 많이 지원했네요 제 생각에는 무료로 수업 듣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어서 이렇게 많을 것 같습니다.

뜨거운(?) 강의실 분위기

잠깐 10분 쉬는 시간이 되니 거의 빠져 나가셨네요 ㄷㄷ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