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산 좋고 물 좋은 언택트 힐링 단풍 여행지 경기도 가평에서 가볼만한 명산 유명산 산행기 및 주요 포인트 정리

롤라❤️ 2020. 10. 13. 13:42
반응형



경기도에서 유명한 유명산 총 5시간 30분 소요된 유명산 등산 코스입니다.





유명산 휴양림 제1주차장은 오전 9시에 주차 가능으로 인근에 있는 제2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지나 번에는 정상까지 다녀오지 않아 기대와 설렘을 갖고 출발하게 되는데요 언제나 그렇듯 산행에 앞서 날씨 정보와 장비, 비상식량은 필수 준비로 아침 일찍 시작하여 해지기 전 1 시간 전에 마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서 몸풀기 운동을 하고 걷기 시작하는데요 산행 시 등산화와 스틱은 필수로 몸을 보호해 주게 되는데요 혼자보다는 둘 이상이 좋은 것 같습니다.





계곡으로 걸어 올라갔을 때와는 다른 풍경을 보여주여 코스 선택을 하면서 잠시 망설였는데요 마치고 나서 생각한 것은 급경사로 올라 계곡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선택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




유명산 등산코스 : 급경사 2.0km- 등선 1.6km - 계곡로 2.7km


오전 시간대의 맑은 공기를 호흡하며 걷게 되는데요 이때까지만 해도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햇볕이 덜 비추는 숲을 걷는다는 느낌으로 걸어 힘들지 않았는데요 것도 잠시 힘든 코스의 시작이었습니다. 유명산의 경우는 동절기 10월~3월 14 : 00 /하절기 4월~9월 15 : 00 이후 산행 금지를 하고 있습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40여 분쯤 되어서 만나게 되는 이정표에는 계곡으로 가는 길과 정상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뒤에 오던 분들이 급경사는 힘들다며 계곡 방향으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산과 숲은 언제나 우리에게 이로운 산소를 공급해 주는데요 순간 하늘을 올려다보니 높게 자란 나무가 고맙게 느껴집니다.







나무뿌리가 내어준 길을 우린 지나가게 되는데요 미안한 마음도 들었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쯤에서부터 급경사라는 것이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스틱을 준비하길 아주 잘한 것 같습니다. 빠르게 걷기보다는 느려도 안전한 산행이 최우선으로 주변을 조망하며 오릅니다.




유명산은 급경사로 시작되는 부분에서부터 고유번호가 쓰여있는 표지판이 자리하고 있는데 A1~A13까지 고유번호가 쓰여있습니다. 혹여 산에서 길을 잃거나 현재의 위치를 알고자 할 때 유용한 안내가 되는데요 급경사 A6번의 경우 유명산 정상(862m)입니다.





표준적으로 1시간 30분 소요되는 거리를 2시간 30분 소요되어 도착합니다. 힘들다 싶으면 쉬었다를 반복하면서 올랐는데요 저뿐 아니라 건장한 청년들도 중간중간 쉬면서 걷는 유명산 등산 코스는 나이도 '상'입니다.





산을 오르는 것은 정상에서의 느낌 때문입니다.

마치 저만치 바다가 있는 것처럼 그야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멋진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산을 오르는 이유는 정상에서의 느낌과 멋진 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표지석을 마주하고 있는 마음이란 우주를 품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힘들게 오른 것에 대한 보상이라도 해주듯 표지석앞에서 인생 사진은 필수겠지요~가평에 자리한 산 중에 유명산을 올랐으니 다음엔 연인산? 명지산? 또 하나의 가을 산행을 계획해야겠습니다.





정상 전망대에서 바라본 느낌을 갖고 계곡 방향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계곡은 급경사 보다 더 긴 코스로 유명산 등산 시에는 등산화 필수입니다.







산행에서 만나는 이름 모를 꽃에 반해 한참을 감상하고 다시 산행을 시작하는데요 것도 잠시 장엄한 계곡물소리에 자동적으로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유명산,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맑은 물 소리와 작은 폭포에서 낙하하는 물소리는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해 주었습니다.







계곡 방향에는 이런 철재 다리가 서너 개 나오는데요 다리를 보게 되면 어느 정도 출발지와 가까워졌다는 것입니다.






가을 단풍이 물들여지고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찾았는데요 유명산에는 아직 단풍 소식은 더 기다려야겠습니다. 그래도 계곡에서의 물소리는

귀를 청아하게 주었습니다. 내려오면서 보게 되는 기암괴석들과 꿩소, 용의 모양으로 생겼다는 용소, 박쥐소 등을 볼 수 있었는데요 휴양림의 객실, 야영장 등은 이용할 수 없으나 등산, 산책은 가능합니다. 3~4시간이면 충분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5시간 30분 소요된 가평 유명산 가을 등산 코스였습니다.



이용 시간 : 09 : 00~18 : 00

입장료 : 어른 1,000 청소년 500 어린이 300

주차료 : 3,000

난이도 : 상

등산 장비 필수 : 생수, 간식, 스틱은 기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