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경기도 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자연속의 무료 숲속 놀이터 광교산 주변에 위치한 광교 유아숲 체험원 소개

롤라❤️ 2020. 11. 7. 18:38
반응형

코로나19가 세분화 되면서 거리두기도 다소 완화되었는데요 정부는 여전히 다중이용시설과 사람이 많이 모이는 집합 장소에서 거리두기를 지키고 방역에 힘써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코로나가 독감처럼 영원히 함께 할것이라는 걱정과 긴장감이 커지는 요즘!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특히나 조심스러운데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도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무료공간! 자연속에서 자연을 체험하면서 오감을 활용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수원시 광교 웰빙타운의 열림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유아숲 체험원을 방문했습니다.

"​자연을 체험하면서 놀 수 있는 공감 열림공원 유아숲 체험원"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들의 산림 휴양과 정서적 교육 그리고 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시설입니다. 특히 도시에 사는 유아들에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공간인데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숲공원이라 아이들 물론 많은 사람들이 가벼운 산책코스로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웰빙타운에서 나무계단을 따라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유아숲 체험원은 살짝 경사진 오르막을 제외하면 완만한 산책로이기에 아이들도 충분히 도보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유아숲 체험원 입구에 다다르면 첫 번째 나무 요정 스탬프 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도장 찍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유아숲 체험 곳곳에 나무 요정 모양의 스탬프 존이 위치해 있어 유아숲 체험원을 이용하며 귀여운 나무 요정 스탬프를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무 요정 스탬프 존을 지나면 넓고 탁 트인 잔디광장과 하늘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푸른 잔디밭이 이국적인 느낌도 들면서 코로나로 인해 지친 마음도 시원하게 뚫어주었습니다. 특히 사방이 가로막힌 곳이 없어 밤에 아이들과 별을 관찰하기에도 좋은데요. 실제로 낮에는 피크닉으로 밤에는 천체망원경을 들고 가족단위로 찾고 있는 장소입니다.

열림공원 유아숲 체험원은 가구와 소품 등 리빙 제품을 디자인한 작가들이 참여하여 목재의 특성과 조형미를 살려 조성한 숲속 놀이터로 아기자기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입구에서 가장 먼저 반겨주는 커다란 나무인형 햇살 파레트는 나무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귀여운 나무인형으로 동심을 자극합니다. 웰빙타운 유아숲 체험원 방문 기념 포토존으로 추천드리고 싶을 정도로 어느 각도에서나 사진이 잘 나오는 '포토 명당'입니다.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이색적인 조형물과 함께 추억을 사진으로"

 

 

햇살 파레트 바로 옆 도담도담 하우스는 숲속을 체험하며 만나는 인디언 하우스와 함께 잠시 앉아 쉴 수 있는 나무 오두막으로 쉼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험 장소인데요. 나무로 지어진 오두막은 어느 동화책 한 페이지에 나올법한 느낌이 드는 곳인데요. 오두막 안에서 소꿉놀이를 즐겨봐도 좋을만한 곳입니다.

 

 

보기만 해도 모험심을 불끈 솟아오르게 해주는 유격훈련에서나 볼법한 통나무 건너기와 하늘 오르기, 그리고 장작더미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체험형 놀이 조형물인데요. 숲속에 있는 모든 것이 친구이자 놀이가 되어주는 유아 체험숲은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와 더불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멋진 장소입니다.

비록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광교산 생태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인데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성장기 아이들에게 오감 자극과 자연과 교감할 수 이곳이 치유와 행복을 선물해 주는 공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광교 웰빙타운 유아 숲 체험원에서 추억을 남겨보세요

 

 

 

 

※ 혹시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