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식당 리뷰

남원 광한루 근처 쌍교동 떡카페 낭만부부 사랑의 도시점 방문과 떡만들기 체험 정보 등 솔직후기

롤라❤️ 2023. 8. 10. 11:11
반응형

경방루, 그랑께 등 맛집이라고 알려진곳 근처에 위치한 낭만부부
전화번호 : 063-625-9198
위치는 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있어서 기가막힌 위치다. 월세도 비쌀듯하다.

 

건물 자체도 디자인도 이쁜편이고 잘 지은 것 같다. 마치 북유럽의 가정집 같은 느낌? 위치도 좋고 보시다시피 주변 가게에 다 주차문제가 심각한데 여기는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다.

피크시간 아니면 자리도 몇 자리는 있는 정도

여름답게 팥빙수도 팔고 있다.

원래는 치즈떡으로 유명하고 떡을 파는곳이라는데 카페도 오픈했다고 한다. 모르는 사람도 많지만 전화하면 떡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게 내부는 외관만큼이나 무난하고 깔끔한 편으로 개성은 없지만 흠잡을것도 없는 것 같다. 

오픈형 주방 깔끔해보인다.

메뉴 아메리카노 하면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고 가격도 요즘 치면 비싼것도 있지만 무난하지 않을까 싶다.

직접 주문도 가능하고 키오스크로도 가능하다고 한다. 카드결제는 키오스크로 한다고... 좀 불편할것 같다. 손님 별로 안많을 것 같은데 그냥 해주시지...

떡 말고도 호두타르트와 건강해보이는 음료도 파는 듯 하다.

또 마트나 편의점 처럼 이렇게 직접 만든 떡 등을 파는 것 같다.

뒤쪽에서 바라본 모습 전체적으로 무난 한 곳

떡볶이 소스만 따로도 파는 구나

각종 원자재 가격이 올라서 그런가 떡도 비싼편

2층은 체험장과 화장실 희한하게 화장실이 2층에 있어서 좀 불편한듯

기분 좋아지는 나무 계단을 오르면 2층이 나온다.

2층은 체험하거나 커피도 먹을 수 있는 장소같다.

본격적인 떡 만들기 체험 1인분이 이렇다. 총 떡 8개를 만들수 있고 체험비는 1인당 2만5천원이라고 한다. 좀 비싸긴 한것 같기도 하고 아마 여러명이 교육 받아야 실습을 해주실것 것 같다. 다 만드는데 30분? 그정도면 된다. 어린아이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
연인이 있다면 연인끼리 와도 좋을 것 같다. ㅠ

원래는 이곳에서 떡을 만든다고 한다.

제일 만들기 번거로운 찹쌀떡은 이미 다 만들어져 있어 빚기만 하면 되서 어렵진 않은 편인데 이쁘게 만들기는 어렵다.

이렇게 떡 반죽을 8개로 나누고 안에 고명을 넣으면 끝난다.

고명이 엄청 큰데 동그랗게 말아 양끝을 쭉 잡아당겨 감싸면 끝.... 생각보다 간단했다.
 

각종 고명들

블루베리는 딸기 반죽이랑 섞어서 넣는다고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면 이렇게 된다. 모양은... 원래 이런듯하다 반죽이 좀 더 많으면 좋을텐데 딱 이정도라서

마지막에 감자 전분을 묻히면 끝... 너무나 간단... 처음에 걱정했는데 금방 끝나버렸다.

이렇게 유산지에 하나씩 담아서 선물해도된다.

이렇게 만들면 체험비 2,5000원 체험을 2~3인이서 한다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 선물할 사람이 없어서 나중에 하나씩 먹기로 ㅠㅠ
보관은 요즘같은 여름은 금방 쉰다고 해서 하루뒤에 먹을 거면 냉동보관하라고 하신다. 녹이면 금방 말랑거린다고 한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