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3 영양교육 실제 3
1. 영양교육 내용에 따른 교육 자료
1) 음식물의 기타 여러 역할에 대하여 알도록 한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우리를 기분 좋게 해주고 음식물을 서로 나누어 먹는 행위가 다른 사람과의 교제 ,
를 위해 필요하며 서로 간에 따뜻한 유대관계를 형성시켜 준다는 것을 교육한다.
2) 음식물쓰레기는 채소가 잘 자라게 하는 퇴비로 사용할 수 있어요.
① 환경을 생각하며 먹어요
2) 올바른 식습관과 예절
-너무 급히 먹지 않으며 너무 오래 음식을 물고 있지 않는다.
-자세를 바르게 한다.
-숟가락과 젓가락을 바르게 사용한다.
-음식을 흘리지 않으며 흘린 음식은 주워 먹지 않는다.
-스스로 천천히 잘 씹어 먹는다.
-여러 사람과 함께 식사할 때는 음식을 독점하지 않는다.
-감사하는 태도를 갖고 즐겁게 먹는다.
-음식의 소중함을 알고 음식을 남기지 않는다.
① 식사예절을 지켜요
◆ 정리하기
1. 유아 영양교육의 내용으로 음식물의 기타 여러 역할에 대해 이해하며 올바른 식습관과 예절을 이해한다.
2. 식약청 유아식생활과 건강지침서 의 환경을 생각하며 먹어요 와 식사예절을 지켜요 교육안을 통해 < >
실제를 이해한다.
반응형
'아동영양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아교육, 사회복지, 영양 등 아동영양학 핵심 요점 정리 13-2 영양 평가의 내용 1 (0) | 2022.07.17 |
---|---|
유아교육, 사회복지, 영양 등 아동영양학 핵심 요점 정리 13-1 영양 평가의 구분 (0) | 2022.07.17 |
유아교육, 사회복지, 영양 등 아동영양학 핵심 요점 정리 12-2 영양교육 실제 2 (0) | 2022.07.16 |
유아교육, 사회복지, 영양 등 아동영양학 핵심 요점 정리 12-1 영양교육 실제 1 (0) | 2022.07.15 |
유아교육, 사회복지, 영양 등 아동영양학 핵심 요점 정리 11-3 요리활동 영양교육 실제 3 (0) | 2022.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