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추천여행

통일신라 천년고찰 남원 실상사 방문 후기와 풍경을 담아봤습니다 f. 여행정보

롤라❤️ 2023. 11. 6. 11:33
반응형

실상사 배치도

 

실상사의 문화재 목록
하늘위에서 내려다본 실상사

저번에 지리산 뱀사골 계곡 코스로 갔다가 사거리 근방에 있어서 들르게 되었다. 

마침 20km 가까이 걸어왔던터라 많이 지쳤지만 절만 보러 여기에 올것 같지는 않아 들렀다.

주차를 하려고 하니 입구에 만차라고 써있어서 할 수 없이 길에다 대었다. 

저쪽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장이 없는 줄 알았으면 거기다 대는게 낳을 뻔했다. 

절안에 주차장이 있지 않을까 싶었다.

해탈교 

뭔가 해탈할 것같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오래된것 같아보이는 돌장승

해탈교 밑에 하천이 흐른다. 장마철에는 마를 것 같다. 물도 깨끗해보이지는 않는다 이끼도 많고

돌장승과 나무장승들이 보인다.

오래되어 보이는 석장승

석장승들이 꽤보인다.

역시 차가 들어갈 수 있었다. 

입구에 만차라고 써있었는데 다음에 오시는 분은 만차라고 입구에 써있어도 그냥 차로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슨 콜라보 전시 중인 것 같다.

독특한 모양의 조형물도 입구에 떡하니 있다.

내부는 그냥 절 느낌 

큰 범종도 보인다.

국보급으로 보이는 탑들

목탑지 돌을 저렇게 올려놓은게 신기하다.

 

여기에만 유독 사람들이 몰려있어서 뭔가 했더니

엄청 오래되어 보이는 철불이 있었다.

옆에 좋아보이는 대나무 숲? 비슷한 뭉치도 있어서 가보았다.

별건 없었다. 미지의 세계로 들어갈것같은 분위기

 

 

콜라보 전시로

평화를 지키는 고양이 심바가 있다.

귀엽다. ㅎㅎ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사진을 안찍을 수는 없지

평범한 수돗물 맛

오래되보이는 나무

 

실상사만 보러 남원시내에서 먼 여기까지 오기는 좀 그렇고 주변에 뱀사골계곡과 함께 들르면 좋을만한 곳 같았습니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